닥터굿재활의학병원
  • 진료예약 및 문의
  • 053-210-1234
  • 문의하실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공지사항
HOME > 고객서비스 및 상담 > 공지사항
 
작성일 : 10-10-20 13:25
근골격계조기검진으로 내 몸 사랑을 실천하자!
 글쓴이 : l원장
조회 : 11,342  




"아이고 다리야, 아이고 무릎이야!"

우리가 주위에서 흔히 듣고 하는 말이다. 나이가 들면 무릎과 허리 등 관절이 아프다는 것을 당연히 받아들이는 우리나라 문화의 특성상 근골격계 통증을 쉽게 넘기는 경우가 많다.

근골격계 질환은 우리 몸을 이루는 뼈, 근육, 인대 등에 생기는 질환으로써 휜 다리, 거북목증후군, 평발, 소아안짱다리, 어깨, 척추측만, 디스크, 요통, 골반통증, 관절염 등 수많은 질병을 포함한 질환이다.

사실 근골격계 질환들은 조기에 치료가 이루어지면 심한 통증으로까지 발전되지 않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교정으로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 많다. 하지만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 당연히 아프다고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고 비전문적인 자가 진단으로 상태를 파악하여 병을 방치해 큰 병으로 키우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앓고 있고 또한 잘 알지 못하는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 대한자세의학회에서는 "PGO 근골격계 조기검진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각종 암 조기 검진으로 큰 병을 예방하자고 외치는 사람들이 왜 매일 통증으로 고생 하고 있는 근골격계 질환은 방치한 채 병을 키워가고만 있는 것일까? 내 몸 안의 장기들만 중요하고 큰 골격이 되는 뼈와 근육들은 덜 중요한걸까? 간단한 척추 X-ray사진 한 장만으로도 내 몸을 알 수 있는데 찍어본 사람이 얼마나 될까? 그에 대한 해답으로 근골격계 조기 검진을 내세우며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근골격계 질환들을 알리고 해결해 보자는 대한자세의학회의 추진 배경이다.

대한자세의학회에서는 특히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라며 경고 하고 있다.

-------------------------------------------------------------------------------


ㆍ 어깨, 골반의 높낮이가 차이가 난다.
ㆍ 평소 자세가 구부정하다는 소리를 듣는다.
ㆍ 장시간 책상에 앉아 수업을 듣거나 공부를 한다.
ㆍ 컴퓨터, 운전 등 한 자세로 오랫동안 일하는 직업이다.
ㆍ 유전적으로 다리, 허리 관절이 아파서 고생한 가족력이 있다.
ㆍ 평소 안짱걸음, 팔자걸음 등 걸음걸이가 이상하다고 느낀다.
ㆍ 신발 모양이 망가지거나 밑창이 특이하게 닳는다.
ㆍ 오래 서 있거나 걸으면 발과 다리의 통증이 있다.
ㆍ 또래에 비해 키가 작거나 크지 않아서 고민이다.
ㆍ 다리가 휘어있거나 예쁜 다리를 원한다.
ㆍ 종종 어깨와 뒷목의 뻐근함을 느낀다.
ㆍ 집중력이 약하거나 주위가 산만하다.
ㆍ 원인모를 어지러움을 느낀다.
ㆍ 다리를 꼬는 버릇이 있다.


------------------------------------------------------------------------------


근골격계 조기 검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대한자세의학회 인증병원의 방문을 통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